보도자료 조회내용입니다.
[GBS방송 차범준 편집국장]
전라남도 지역보조기기센터 ‘교육 간담회’ 개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순천제일대학교(총장 성동제)에서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의 위탁사업으로 설립된 전라남도보조기기센터(센터장 이성재)는 지난 4월 4일(금) 오후 1시 전라남도 시·군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교육·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남 시·군 지역의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담당 공무원 총 83여명이 참석하여 전남도청 주관,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 주최 집합 교육을 통해 2025년 전라남도의 원활한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과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도모하였다.
이날 전라남도보조기기센터 이성재 센터장, 전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이부심 재활팀장 외 전라남도 시·군청 복지담당 17명, 읍·면·동 복지담당 64명 등이 참석하였는데, 보조기기센터는 특히 장애인 당사자가 교부사업 신청 시 최초의 상담을 수행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교육 참여는 매우 의미 있다고 하였다.
한편,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는 전라남도 장애인 도민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위해 매년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등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애인 개별적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전라남도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은 저소득 장애인에게 필요한 총 44종의 보조기기 품목을 지원 금액 내 전액 무상 교부해주는 사업이며, 1명당 1년에 최대 3개까지도 신청이 가능하다.
보조기기 교부사업 신청문의는 거주지 기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전라남도 보조기기센터(061-740-1501~6)에 가능하다.
출처 : GBS방송(http://www.gbsnews.co.kr)
http://www.gbsnews.co.kr/detail.php?number=100771&thread=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