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

학습지원

좋은 수업 에세이 공모전

가. 목적

  • 재학생이 추천하는 우수 수업을 발굴·확산
  • 학생 수업만족도와 수업 질 제고

나. 내용

  • 수강 과목 중에서 추천하고 싶은 과목에 대한 수업 감상문 제출
  • 추천 수업 강좌명, 좋은 수업의 선정 이유, 좋은 수업을 통한 변화 등을 중심으로 작성

다. 대상 : 재학생 전체(해당 학기 개설 교과목 수강생)

  • 1인당 학기별 응모 가능함

라. 시기

  • 시기: 연 1회 실시(학기별 접수)

마. 절차

바. 기타

  • 수상작품 모음집을 발간하여 홍보를 위해 주최 측에서 활용할 수 있음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주최 측에 있음

야간 학생 학업 수기 공모전

가. 목적

  • 우수 학습 사례를 모집하여 야간학과 재학생들과 공유
  • 학습지원 프로그램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

나. 내용

  • 주부, 직장인, 고령학습자 등이 건강문제나 스트레스를 극복하며 학업을 성공적으로 이어간 사례
  • 학업과 일을 병행하며 생긴 건강 문제나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노하우를 자유롭게 기술(예: 운동, 식단관리, 취미활동 등)

다. 대상: 본교 야간학과 재학생

  • 1인당 1편만 응모 가능함

라. 시기

  • 연 1회 실시

마. 절차

바. 기타

  • 수상작품 모음집을 발간하여 홍보를 위해 주최 측에서 활용할 수 있음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주최 측에 있음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수기 공모전

가. 목적

  • 우수 사례의 발굴을 통해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 성과의 공유 및 확산
  •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재학생들의 학습역량 질 제고

나. 내용

  • 센터(CTL)에서 주관한 프로그램 참여 후 성취한 내용(자기계발, 학업적응, 성적향상, 학업전략, 변화된 모습)과 참여 소감, 프로그램 참여 동기 및 추천 이유를 중심으로 작성

다. 대상 : 재학생 전체(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 프로그램별 응모 가능함

라. 시기

  • 연 1회 실시

마. 절차

바. 기타

  • 수상작품 모음집을 발간하여 홍보를 위해 주최 측에서 활용할 수 있음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주최 측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