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보조기기는?
내가 지원 받을 수 있는 보조기기 사업은?“상담 전 사전 체크를 통해 서비스 이용 절차를 확인해보세요.”
보조기기 서비스 : 상담 및 평가 적용 및 훈련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상담·평가
센터방문
or
출장서비스

-
적용
보조기기
정보안내

-
훈련
보조기기 교육
실생활
적용 훈련

-
재원확보
공적급여
그 외 공적급여
추천

-
사후관리
데이터 구축
(개인정보
동의서작성)
보조기기 대여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상담·평가
센터방문 or
필요시 환경평가
출장서비스

-
대여
대여
계약서
작성

-
모니터링
보조기기 사용에 대한
문제 및 특이사항
기록상담

-
반납
보조기기의
훼손 및 파손 심사후
반납완료
개조 및 제작 : 필요시 외부협력업체 의뢰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평가
필요시
센터방문 요청

-
개조 제작 실시
필요시 외부 전문
협력 업체 연계
(의뢰서 작성)

-
종결
보조기기 소독 세척
: 출장서비스는 신청자만 접수 가능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방문
센터방문
or
출장서비스

-
실시
소독 세척
점검 실시

-
종결
견학프로그램운영
: 예약가능, 자유관람은 접수 없이 방문 가능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일정안내
견학
일정 조율 후
예약 완료

-
*체크사항
예약일자 변경 및 취소는 사전에 센터로 연락주세요.

-
센터 견학
전시실
상담평가실
개조제작실 등
보조기기 재사용: 센터 접수 대기자 순서별로 지원
보조기기 기증 절차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적합성확인
의뢰 후
기증을
부탁드립니다

-
회수
소독
세척
점검 실시

-
보관
기증 받은 보조기기를
홈페이지에
등록해드립니다.
보조기기 수령 절차
-
의뢰·접수
전화 or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

-
대기
재사용 수령
대기자 등록

-
수령
필요시 보조기기
훈련 및 교육
서비스 지원

-
종결
콜센터 운영 : 09:00~18:00 (공휴일,주말 휴무)
콜센터 이용방법
1670-5529 전화 후
전라남도보조기기센터 내선번호 16번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