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9 (1/1)
원격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체계 구축
2025-02-18(원격교육지원센터)
■ 연구기간: 2024.07.09.(화) ~ 10.31.(목) ■ 본 연구는 원격교육의 필수성이 증가하는 교육 환경에서, 효과적인 운영과 맞춤형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함. 이를 통해 원격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고 교수자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교육을 운영하고자 함
재학생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2024-10-31(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
■ 연구기간: 2024.6.3.(월) ~ 10.31.(목) 5개월 ■ 본 보고서는 재학생의 기초학습 역량 진단과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개선 방안을 제시함. 이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와 긍정적 학습 태도 형성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였음
자체성과평가모형 고도화 연구
2024-10-01(교육혁신원)
■연구기간: 2024.07.08.(월)~09.30.(월) ■본 연구는 자체성과 평가모형을 고도화함으로써 대학 운영 전반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여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도모하고자 함
2024학년도 대학 교양 교육과정 개편 및 운영 내실화 방안 연구
2024-10-01(교양인성교육센터)
■연구기간: 2024.06.10.(월)~09.30.(월) ■본 연구는 대학 교양교육의 체계적 운영과 내실을 위함으로 재학생의 대학 교양 교과목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핵심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교양 교과목 및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함
강의평가 운영 고도화 방안 연구
2024-10-01(교수학습정보지원센터)
■ 연구기간: 2024.06.13.(목) ~ 09.30.(월) ■ 본 연구는 우리 대학의 강의평가제도 개선연구를 통한 다양한 측면에서의 전반적인 교육의 질 제고를 하기 위함.
역량기반 교육과정 매뉴얼 개선 연구
2024-01-02(교육과정지원센터)
■ 연구기간: 2023.10.10.(화) ~ 12.29.(금) ■ 본 연구는 교육혁신을 위해 사회 및 교육 구조 변화에 맞춘 교육과정 개발/개편 매뉴얼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교육운영의 체계성을 확보하고 교육과정 만족도를 높이고자 함
2023학년도 대학 교양 교육과정 개편 및 운영 내실화 방안 연구
2024-10-25(교양인성교육센터)
■연구기간: 2023.10.02.(월)~12.31.(일) ■본 연구는 대학 교양교육의 체계적 운영과 내실을 위함으로 재학생의 대학 교양 교과목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핵심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교양 교과목 및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함
순천제일대학교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 매뉴얼
2024-07-01(교육과정지원센터)
■ 연구기간: 2024.04.22.(월) ~ 06.28.(금) ■ 본 보고서는 우리 대학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채택에 따라 각 전공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매뉴얼의 고도화를 연구하고자 함. 이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의 질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학과별·전공별 중장기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을 제시함
2024학년도 순천제일대학교 핵심역량진단 결과 분석 보고서
2024-06-15(비교과통합지원센터)
■ 연구기간: 2024.5.9.(목) ~ 6.14.(금) ■ 본 보고서는 2024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대학의 4대 핵심역량(성심, 창의주도, 공동체, 글로컬)을 진단하고, 이를 분석하였음.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대학이 향후 추진·개선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