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조사
평가모형 개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자체성과를 확인하고 공유·확산하기 위한 교육성과 평가모형을 개발(개편)
가. 자체성과 평가모형(CIPP)의 다섯 개 영역
- 【영역 1】 프로그램 개발
- 【영역 2】 프로그램 운영
- 【영역 3】 교육・연수 프로그램
- 【영역 4】 시설・교육환경
- 【영역 5】 기자재
나. 자체성과 평가모형 CIPP 구성
영역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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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평가(C) | 계획수립과 요구반영 정도 확인 |
투입평가(I) | 예산 적정성, 협업성, 전문가 활용 적절성 등 확인 |
과정평가(P) | 추진방식과 진행과정, 관리 및 지도 등 |
산출평가(P) | 성과달성도와 환류계획 등 확인 |
혁신지원사업 자체성과평가 추진 모형

가. 1단계 자체성과 평가모형 개발
- 일정: 매년 10~11월
- 담당부서: 교육성과관리센터
- 내용: 주요 영역별 자체성과평가 모형 개발(사업특성을 반영한 평가영역 설정, 평가 주안점 등에 따라 개발 혹은 개편으로 진행)
나. 2단계 자체성과 평가 추진계획 수립
- 일정: 매년 12월
- 담당부서: 혁신지원사업단
- 고려사항
- 사업 효과성 분석(실시 목적 및 당초 기대효과 대비 주요 성과(양적/질적), 중장기 발전계획 및 혁신지원사업 자율성과지표와의 연계성, 우수사례, 개선 사항 등을 중심으로)
- 교내외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하여 평가
다. 3단계 자체성과 평가 자료 수합 및 점검
- 일정: 익년 1월중
- 담당부서: 혁신지원사업
라. 4단계 자체성과 평가 진행
- 일정: 익년 1월말
- 담당부서: 교육성과관리센터
마. 5단계 자체성과 평가 결과보고
- 일정: 익년 2월초
- 담당부서: 교육성과관리센터
바. 6단계 자체성과 평가위원회 개최 및 보고
- 일정: 익년 2월초
- 담당부서: 혁신지원사업단
사. 7단계 성과포럼
- 일정: 익년 2월
- 담당부서: 혁신지원사업단
교육혁신이룸 모니터링단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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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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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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