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교육목표 체계현황
학 과 | 비 전 | 교 육 목 표 |
---|---|---|
간호학과 | 전인간호를 실천하는 간호사 양성(Holistic-CARE Nursing) | ① 전문지식에 근거한 대상자 중심 간호실무능력을 갖춘 창의형 간호인재 양성 ② 대상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리더십과 파트너십을 갖춘 협력형 간호인재 양성 ③ 인간애와 글로컬 경쟁력을 갖춘 공감형 간호인재 양성 |
스마트건설환경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제철‧화학 플랜트 기반 시설 및 조경 시설에 특화된 건설 전문 인력 양성 |
건축인테리어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건축설계(디자인) 및 시공분야에 특화된 건축 전문 인력 양성 |
경영회계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회계・감사, 세무, 사무행정 직무능력달성 |
기계자동차과 | NCS 기반 직무능력이 우수하고 창의적인 다기능 기술 인재양성 | 현장 실무형 기계정비기술사관 인력양성 |
멀티미디어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미디어제작, 디자인, 사무행정, 기계제작 직무능력 달성 |
보건의료행정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병원행정, 의료정보관리 직무능력 달성 |
사회복지과 | Ubiquitous 복지를 지향하는 Social Designer 양성 | 사회복지 및 보육, 청소년 복지 관련 분야의 실무중심형의 다양한 교과과정과 참사랑 인성교육을 통해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창의적 현장 실무형 전문인 양성 |
산업기술화공과 | 창의적 생산‧품질을 선도하는 맞춤형 융합 기술인 양성 | 실무 교육과정 기반의 산업 기술 수요가 반영된 산업기술화공 하이브리드형 고급기술인 양성 |
산업안전관리과 | 전국 최고수준의 안전관리 현장 맞춤형 창의 인재양성 학과 | 기업체 특성화/맞춤형 및 창의 교육을 통한 현장중심 전문인력 및 기업형 안전관리자 양성 |
소방방재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소방시설설계․감리 및 소방안전관리인력, 위험물안전관리 직무능력 달성 |
언어재활과 | 언어로 세상을 여는 젊음 | 언어재활 및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에 대한 다양한 교과과정과 참사람 인성교육을 통한 전문인 양성 |
유아교육과 | 실무능력이 뛰어난 유능하고 전문적인 영유아교사 양성 | 영유아의 전인발달을 돕는 유능하고 전문적인 영유아 교사 양성 |
의료재활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산업체 현장맞춤형 실무중심의 교육과정과 참사람 인성교육을 통한 의지보조기 분야와 재활치료 및 운동처방분야의 창의적 현장실무형 인재양성 |
작업치료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현장 중심의 미래지향적 작업치료사 양성 |
전기자동화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전기기기설계 및 유지보수자동제어시스템 운영송배전변전설비 운용 직무능력 달성 |
산업기술전자과 | NCS 기반 직무능력 갖춘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 | 전자응용기기개발, 정보통신기술개발 직무능력달성 |
제철산업과 | 철강산업 전문인력양성, 취업률 80% 달성 | 제철금속재료제조, 금속엔지니어링 직무능력 달성 |
커피바리스타 &외식조리과 | 전남권 최고 수준 바리스타 및 외식조리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 학과 | NCS기반 통한 외식산업 및 식음료서비스 분야의 창의적 인재양성 |
컴퓨터과학과 | 전남 동부권 IT 거점 학과로의 도약 | NCS 기반 교육을 통한 IT분야의 전인적‧창의적 인재 양성 |
토탈뷰티미용과 | 2026년 전국대학 상위 30위권 내의 명품 학과로의 도약 | 미용분야 프랜차이즈 산업체와의 협약을 통한 실무중심의 다양한 교육과정과 참사람 인성교육을 통해 창의적 현장실무형 전문인 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