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핵심전략
- 브랜드대학육성
- 수요자 중심의 교육체제 혁신
- 선도적 산학협력체제 강화
- 직업교육대학 운영 체제의 고도화
- 특성화
전략과제세부내용
핵심전략방향 | 전략과제 | 세부실행과제 |
---|---|---|
브랜드 대학 육성 | A1 광양만권 대표 브랜드 육성 | A11. 선진화된 교육정보시스템 구축 A12. 대학 브랜드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홍보 A13. 대학재정 안정적 기반 확립 A14. 지역사회 공유‧협력 및 지속성장 가능성을 위한 ESG 지원체계 확립 |
A2 대학 만족도 제고 | A21. 교육수요자 만족도 체계 구축 A22. 차별화된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비교과) A23. 교직원 만족도 제고 |
|
수요자 중심의교육체제 혁신 | B1 교육 수요자 중심의 창의·혁신교육 | B11. 수험생 대상 특성화 홍보 프로그램 개발 B12. 대학 관련 자체평가 체제 확립 B13. 교육혁신원 활성화 B14. 학생상담센터 활성화 |
B2 지역사회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혁신 | B21. 성과중심 학사운영 활성화 B22. 실험실습기자재 및 재료지원 B23. 대학 역량기반 교육체계 구축 B24. 지역 상생을 위한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사업(RISE) 지원 체계구축 |
|
선도적 산학협력체제 강화 | C1 교육 및 취·창업 역량 강화 | C11. 참사람 인재양성 역량 강화 C12. 취업지원 활성화 C13. 글로벌 교육 활성화 |
C2 산학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 C21. 산업체 미러형 하이브리드 교육체제 구축 C22. 광양만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정부재정지원사업 유치 활성화 |
|
직업교육대학 운영체제의 고도화 | D1 대학 교육여건 개선 | D11. 수요자 중심의 행정 효율화 |
D2 학생 친화적인 스마트 교육환경 구축 | D21. 스마트 교육복지시설 확충 D22. 도서관 만족도 제고 |
|
특성화 | E1 대학 구조 혁신 | E11. JETA 플랫폼 연계 하이브리드 3.0 기반 특성화학과 창의인재양성 E12. 학령인구 감소 및 지역소멸 대응 유학생 유치를 통한 산업수요 맞춤 인력양성 |
E2 평생·직업교육 강화 | E21.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대응수요 창출을 위한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E22. 혁신적 고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